본문 바로가기

기본

[CIL]엉클짱해물찜:진짜 해물찜 맛집

728x90
728x170
SMALL

구래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상가 단지들이 모여 있답니다

이곳에는 맛집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해물찜으로 유명한

엉클짬해물찜에 갔습니다

 

엉클짱은 해물찜 전문점인데요

기본 해물찜 혹은 해물탕이 있고

해물소갈비찜이 있답니다

소갈비찜이 정말 궁금하긴 했지만

그래도 처음 가는 곳은 오리지날을 먹어야 하는 법!

 

저는 가기 전 미리 전화를 했답니다

30분 전에 전화해서 도착하니

테이블에 앉자마자 바로 음식이!

 

먼저 기본찬부터 나왔는데요

샐러드와 미역국 그리고 물미역까지

미역국은 간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제 입맛에는 딱 맞았어요

해물찜 매운맛 단계가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이 있는데

보통맛이 신라면 정도라 해서 보통맛을 했거든요

매운걸 먹을 때 미역국이랑 곁들여 먹으면

매운맛이 중화가 되어서 술술 넘어간답니다

 

그리고 물미역이 별미인데요

오래된 물미역을 먹으면

미역 특유의 비린 맛이 올라오는데

엉클짱은 전혀 냄새가 나지 않더라구요

싱싱한 물미역에만 느낄 수 있는

바다내음이 풍부했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동치미

오 저는 동치미 한 번 마시고

엄지 척을 날렸답니다

시원한건 말할 것도 없고

맛이 정말

감칠맛이라고나 할까요

속에 막혔던 무언가가 시원하게 쏴아~

하고 넘어가는 느낌이 드는 시원함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아주 좋았어요

 

계란찜은 추가 주문을 했는데요

채소가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적당한 소금간이 되어 있어 담백했답니다

요즘 음식점에 가면

계란찜은 간이 너무 강해서 먹기 힘들었는데

엉클짱은 계란찜만 먹어도 될만큼

짜지 않아서 좋았어요

계란찜에 새우젓을 넣어도 맛있는데

오히려 해물찜에는 소금간이 더 어울리는 느낌이었답니다

 

오늘의 메인 메뉴

해물찜 입니다

통오징어와 게가 맨 위에 딱!

오징어를 가위로 다 잘라주고

게도 먹기 좋게끔 잘라주었는데요

오징어가 꽤 커서 살이 오동통 찬 게 식감이 아주 좋았어요

게살도 꽉꽉 차 있어서

씹는 맛이 정말 좋았답니다

해물찜에는 전복도 들어가 있는데요

전복 껍데기 채로 있는게 아닌

전복살만 잘라서 넣었더라구요

먹다보면 느껴지는 전복의 맛

그리고 새우도 있고

곤이도 듬뿍 들어 있답니다

 

저는 곤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곤이 많은 해물찜은 처음 보네요

그리고 콩나물도 양념에 잘 버무려서

아삭아삭한 식감에 양념까지 더해

해물찜의 풍미를 살려주었답니다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죠

해물찜을 어느정도 먹고

볶음밥을 추가 했더니

바로 들고 가셔서 슥슥 만들어 주셨답니다

살짝 누룽지가 생기게 기다린 다음 먹었는데요

들기름 향이 솔솔솔 올라오는게

기다리는 중에도 고통이었답니다

 

전체적으로 간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는데요

볶음밥이라고 기름 범벅에

양념장 범벅인 곳이 많은데

엉클짱은 적당히

선을 넘지 않으면서도

맛을 잡은 느낌이더라구요

 

구래동 엉클짱은

직원 분들도 친절하시고

예약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것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맛이 정말 훌륭했답니다

보통맛으로 먹으니

맛있게 매콤한 맛이었어요

 

해물찜을 시키면 콩나물찜인가 싶을정도로

부실한 해물에 실망할 때가 많은데

엉클짱은 전혀 그런게 없네요

앞으로 단골 예약 찜

728x90